보트맥스에서 판매 준비중인 DONZI 32 ZF 모델입니다. 머큐리 버라도 225마력 2대가 장착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시운전시 최고 속도는 46노트, 80키로가 넘어가는 속도가 안정적으로 나오는 피싱보트입니다.

저희가 수입, 판매하는 보트들은 거의 재제작 수준의 작업으로 새로운 보트로 재탄생합니다.  그래야 할 이유가 분명하게 있는데요, 그렇게 점검하고 교환하고 해야 각종 장비들의 이상유무도 판단할수 있고 이상이 있는 부품들은 교환을 하거나 해야 구입하시는 고객들이 바다에서 위험한 상황을 피하실 수 있으니까요 ^^

돈지 32피트 모델은 시트 쿠션도 그렇고 상당히 화려한 보트인데 데시보드가 너무 민밋해서 강열한 레드 컬러로 재탄생했습니다.

데시보드 재재작은 조종자의 입장에서 사용이 편리하고 기능별 스위치들이 조화를 이루도록 레이아웃을 잡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알미미늄 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번에는 아크릴에 UV 인쇄를 하여 재작하였습니다. UV인쇄된 기판이기 때문에 오랜 사용에도 변색없이 색상과 아름다움을 유지합니다~

작업을 위해 모든 계기류와 스위치류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워낙 달린게 많아 분리만 해도 하루가 지나갑니다. 배선정리는 역시 고급 브랜드 답게 잘 정돈된 모습입니다. 역시 이름 값하는 보트들은 디테일에서 차이가 납니다.

안쪽도 정신 없습니다. 이걸 나중에 다 점검하고 찾아서 연결하고 해야 작업이 끝납니다. 저희 보트맥스는 전선 커넥터 하나라도 방수를 고집합니다. 보트에서 배선에 이상이 생기는 일중 다반사가 부식으로 접촉이 불량해서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데시보드를 다시 디자인하고 도면으로 작업 의뢰하여 장착한 모습입니다.

계기판 리피팅을 끝내고 시트도 모두 신품으로 교환했습니다.  오리지날보다 더 오리지날 같은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네요

이제 거의 작업이 끝나고 시운전도 마쳤습니다. 마지막으로 데크작업을 하면 상품화 준비 완료입니다.  빨리 서둘러 파쏘에도 매물 올리고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