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ne Grade 제품이란??  보통 비슷하게 생긴 일반적일 제품보다 3배정보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크게 틀리지 않습니다. 어떤분들은 그래서 대체품을 찾아서 쓰시고는 마린용품이 비싸다, 사기다라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만 마린 그레이드 제품의 진가는 사실 시간이 좀 지나야 알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보트나 요트에서 사용하는 스테인레스 스틸 제품은 316그레이드의 녹이 좀처럼 쓸기 어려운 제품인데 반해 주방에서 사용하는 304등급의 스테인레스 제품은 바닷가에서는 녹이 발생합니다. 볼트하나 나사하나가 이런 내화확성이 우수한 316 등급으로 되어있다보니 국내에서는 찾기도 힘들고 가격도 일반적인 304제품에 비해 많이 비싸죠.

금속뿐만 아니라 비미니에 사용되는 캔버스탑도 썬브렐러 원단으로 대표되는 자외선과 염분에 강하게 만들어진 아크릴계열의 특수 소재를 사용합니다. 물론 가격도 일반적인 폴리 원단보다 3배정도 비쌉니다 (외국에서요 ^^), 국내에서는 더 많이 비싸지구요.

비미니탑에서 좀처럼 대체품을 찾기가 힘든것중에 하나가 아이징클라스라고도 불리는 비미니탑에 사용되는 투명창입니다. 참 별거 아닌것처럼 생겼지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재료들을 사용하면 금새 자외선과 염분을 견디지 못하고 황변, 불투명화, 경화등이 일어납니다.

마린용 투명비닐중에 제일 호평받고 있는 제품중 하나인 스트라타글라스 30게이지와 40게이지 제품이 보트맥스에 입고 되었습니다.

마린용으로 제작된 스트라타글라스지만 주기적인 관리를 해야 맑고 투명한 상태를 계속 유지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마린용 투명비닐인 스트라타글라스는 보트맥스에서 판매되는 보트의 상품화에 사용될 제품입니다.  보트 투명창 관련 궁금하신점 언제든 문의 주세요~